교육목표 및 철학
교육목표
과학영재를 조기에 발굴하여 그들의 능력과 잠재성을 최대한 발현시켜주기 위해 최적의 교육 프로그램과 교육환경을 제공하여, 과학적이고 창의적인 문제 발견 및 문제해결력을 기르고 독립적인 탐구 능력을 신장시킴으로써 미래 과학자로서의 기본 틀을 다지며 21세기 첨단과학을 주도해 나갈 인재를 양성하는데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.
- 인간화 : 학생 개인의 수준과 능력에 적절한 학습기회 제공
- 열린학습
- 창의성 교육
- 우호적인 학습 분위기
- 전문 기증화 : 각자의 적성을 확인하고 자체 연구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 제공
- 개별화 교육
-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연구능력 배양
- 속진학습
- 세계화 : 다양한 국내외 정보 및 교육 활용을 통한 비전을 넓힐 기회 제공
- 국내외 올림피아드 및 경시대회 참가
- 문제해결을 위한 정보검색과 활용능력 배양
- 타지역 및 세계 영재 프로그램과 교류
교육철학
전남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의 교육프로그램은 다음을 중시한다.
- 하나, 과학영재의 수준에 맞는 내용을 학습할 기회를 충분히 제공
- 둘, 자율성과 창의성을 높이 평가
- 셋, 실질적인 연구수행 능력 습득
- 넷, 보다 폭넓은 영역에 호기심과 관심을 보이는 개방적 태도 함양
전남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-> 과학영재 학습기회 제공, 자율성과 창의성 높이평가, 실질적인 연구수행능력 습득, 개방적 태도 함양 -> 영재교육 ↔ 잠재력 개발, 국가 발전 ↔ 교육정상화에 기여